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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과 IT

VR이 열어갈 미래

by bloglandd 2017.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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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로 골프. 야구, 테니스 같은 스포츠를 게임처럼 즐길수있으며, 기존게임도 3D 로 생생하게 체험하는형태로 발전할 것이다. 가상현실속에 동시에 접속헤 가상캐릭터를 입고 서로소통할수있으며,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적용이 가능해 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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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으로 유통과정에서 비용을 크게 줄일수있다.

정보의 시각화를 이용하여 생산과 유통과정에서의 비용과 시간을 줄일수있으며, 물건을 구입할때 제품을 착용하거나 가상현실로 실제처럼 볼수있어, 반품률을줄이고 만족도는 높아져 갈것이다. 가구그룹 이케아는 이를 이미 적용하고 있다.

노인의 치매예방 심리치료에도 유용하게 쓰이고있다.

VR 기술은 인간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으로 문화생활에도 크게 트렌드를 만들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미술전시관이나 박물관같은경우도 간접체험을 생생하게 할수도 있는 기술이다.

직접가보진못하더라도 문화예술을 가상세계에서 체험할수있는 콘텐츠가 생기는 것이다.

교육분야에서도 가상체험을 넣어 정보와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수있게된다.

VR 과 AR(증강현실)도 함께 다양한 경험및 문화적 체험을 할수있게될것으로 본다.

증강현실은 포켓몬고 신드롬을 일으켰다.

VR은 기존 SNS 네트워크 서비스를 확장해  가상세계에서 원격으로 만나 소통할수있어 장소에 제약받지않으며 생생한 전달력으로 소통할수있는 새로운 차원을 만들어 내고 있다.

웹2.0시대엔 이미 정보민주화가 이루어졌고, 감각적인 VR기술은보민주화를 더 확장시켜줄것이다.

기술은 편리성에 도움을주고 인간은 다른데에 뇌를더 써야할것같다. 보안문제도 화두가되며 기술에 발전에 따라오는 다른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아가야 한다.

많은사람들이 vr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참여하는문화가 생겨야 유트브에서 자유롭게 동영상을 올리는것처럼 확산성이 커질것이다.

아직은 vr체험을 하게하는수준이고 vr 카메라도 비싸서 전문가들이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는 수준으로 퍼지고 있는것같다.

아레 링크를 보면 가상현실속에서 채팅을하는영상을 볼수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ckHt9LPo90 <페이스북의 VR 네트워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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